고객서비스 헌장 기본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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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기본자세
1. 내방하시는 경우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사무실 입구에는 근무자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와 책상 앞에 이름표를 비치하여 고객이 쉽게 용무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시면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편안한 의자를 권한 후 용무에 대해 경청하겠습니다.
  • 고객이 문의하신 용무가 끝난 후에는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없으십니까?”라고 추가적인 문의사항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이 없을 시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2.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 우리는 고객이 전화로 업무처리를 요청하실 때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OOO부, OOO팀 OOO입니다”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자가 처리해 드리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근무일 이내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이나 부서 소관업무의 전화를 받을 경우 “OOO팀(담당자에게)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라고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린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용무가 끝날 후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없으신지 확인한 후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3. 인터넷으로 방문하는 경우
  • 우리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인터넷으로 제안, 질의 등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업무담당자 실명제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고객이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우리는 고객을 방문하기 전 전화로 방문목적을 설명 드리고 고객의 편리한 시간에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 약속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며, 사후 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하여 명함이나 연락처를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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