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헌장 기본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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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기본자세
내방하시는 경우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사무실 입구에는 근무자 사진이 부착된 좌석배치도와 책상 앞에 이름표를 비치하여 고객이 쉽게 용무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시면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편안한 의자를 권한 후 용무에 대해 경청하겠습니다.
고객이 문의하신 용무가 끝난 후에는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없으십니까?”라고 추가적인 문의사항 여부를 확인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없을 시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끝인사를 정중히 하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우리는 고객이 전화로 업무처리를 요청하실 때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안녕하십니까? OOO부, OOO팀 OOO입니다”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업무대행자가 처리해 드리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근무일 이내 고객께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다른 직원이나 부서 소관업무의 전화를 받을 경우 “OOO팀(담당자에게)으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라고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해 드린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용무가 끝날 후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없으신지 확인한 후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방문하는 경우
우리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제안, 질의 등 서비스를 신청하신 경우 업무담당자 실명제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고객이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우리는 고객을 방문하기 전 전화로 방문목적을 설명 드리고 고객의 편리한 시간에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약속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며, 사후 연락 등 고객편의를 위하여 명함이나 연락처를 드리겠습니다.